일본어 종합 코스

거주자 · 단기 재류하시는 분

코스 개요

종합 코스는 기초부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5 기능을 밸런스 좋게 체계적으로 배움으로써 일상 회화뿐만 아니라 대학 · 대학원 진학, 취직, 자격 취득 등 모든 장면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있는 일본어 능력을 익혀갑니다.
또한 수업을 통해서 일본의 습관, 문화, 룰과 매너, 일본인의 사고 방식 등에 접하는 것으로 일본과 일본어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하고 있습니다.

입학 월 4 월 · 7 월 · 10 월 · 1월
학습 기간 최소 5 주일 ~
클래스 규모 최대 20 명
授業時間 주 5 일 (월요일부터 금요일)
1 일 4 시간 (1 교시 45 분)
오전반 9 : 15-12 : 35 / 오후반 13 : 40-17 : 00
※ 시간은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 수업 개시 시간은 각 학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레벨 초급부터 고급까지 8단계의 레벨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레벨과 학습 기간의 기준

학습자의 요구와 목적의 다양성을 고려한 유연한 커리큘럼으로 되어있어 처음 일본어를 배우는 초급에서 대학 · 대학원 진학이나 취직을 목표로하는 상급자까지 8단계의 레벨에 나누어져있습니다.

レベル表

※ CEFR (유럽 언어 공통 기준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for Languages)
외국어 학습자가 어느 수준까지 습득하고 있는지를 판정 할 때 모든 언어에 공통의 국제 지침입니다.

커리큘럼 상세

초급 1 일본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의 클래스
(학습 목표)
· 자주 쓰이는 일상 표현, 자신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말할 수 있다.
· JLPT-N5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 한다.
초급 2 일본어의 기초를 배우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5 이상의 능력이있는 사람을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 개인 정보나 생활에서 쓰는 것들이라면 간단한 표현으로 말할 수있다.
· JLPT-N4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 한다.
중급 1 일본어 초급을 수료하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4 이상의 능력이있는 사람을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 일상적인 화제, 관심있는 화제라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말할 수 있다
· JLPT-N3 합격을 목표로 한다
중급 2 일본어 초급을 수료하고 중급의 일본어 학습을 어느정도 마친 사람이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3 이상의 능력이있는 사람을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 비교적 생활에서 쓰는 화제, 관심 있는 화제라면, 토론과 협상을 할 수있다
· 자리나 상대, 목적에 맞는 말투, 필기를 할 수 있다 · JLPT-N3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 한다.
중상급 1
(고급 1)
일본어 중급을 수료하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3 이상의 능력이 있고, N2 합격을 목표로하는 사람을 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사회적 조금 전문성이있는 주제에 대해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 할 수있다
대학의 강의 정도의 내용을 이해하고 토론을 할 수있다 · JLPT-N2 합격을 목표로 한다.
중상급 2
(고급 2)
일본어 중급을 수료하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3 이상의 능력이 있고, N2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하는 사람을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사회적 조금 전문성이있는 주제에 대해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 할 수있다
설문 및 인터뷰를 정리하여 발표 할 수있다 · JLPT-N2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 한다.
고급 1
(고급 3)
일본어 중상급을 수료하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2 이상의 능력이 있고 N1 합격을 목표로하는 사람을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 광범위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설명과 의견 교환을 할 수
· 어울리는 말투, 자세, 스피치 및 프레젠테이션 수 · JLPT-N1합격을 목표로 한다
고급 2
(고급 4)
일본어 중상급을 수료하고 일본어 능력 시험 (JLPT) N2 이상의 능력이 있고 N1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하는 사람을위한 클래스
(학습 목표)
· 광범위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설명과 의견 교환을 할 수 있다
· 사회적 이슈에 대해 적절한 문체, 표현으로 문장을 쓸 수 있다. · JLPT-N1 고득점 합격을 목표로 한다

※ 각교에 따라 일부 레벨의 명칭이 다릅니다

코스의 특징

코스의 특징 상세

오리엔테이션

해외 인 일본에서의 생활을 기대하는 반면 불안한 것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ECC 일본어 학원에서는 안심하고 즐겁게 공부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입학시에 생활면과 학습면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생활면에서는 일본에서 생활하는데있어서의 규칙과 매너, 인근 시설의 정보와 휴대 전화의 구입 방법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학습면에서는 연간 일정과 숙제를 하는 방법, 진급에 필요한 출석률과 성적, 평가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레벨 테스트

입학 전에 레벨 테스트를 실시하여 학생 개개인에 딱 맞는 수준에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일본어 공부하는 분들도 안심하고 오세요.
다만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입학 전에 마스터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법

수업은 일본어를 일본어만으로 가르치는 '직접법 "를 채용하고 있으며, 초기부터 일본어를 일본어만으로 이해하는 힘을 키워갑니다.
또한, 일본어 독특한 표현이나 뉘앙스의 이해에도 도움이됩니다.

클래스 담임제

모국을 떠나 해외에서 장기 체류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담임제를 이용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모습을 제대로 파악하고 건강 상태, 생활 상황, 학습 상황의 변화에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담임 강사는 언제든지 상담 할 수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커지기 전에 담임 교사와 상담하세요!

클래스 상담

각 학기가 시작하고 나서 몇 주 후에 담임 선생님에 의한 개별 상담을 실시합니다.
언제든지 담임에는 상담 할 수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 앞으로의 목표와 진로의 확인 학습 상황의 파악, 학습 상담, 그리고 생활면 등 불안한 것이 없는지 등을 차분히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상담하기를 어려워하는 분들도 상담이 있으므로 안심하십시오!

숙제

복습과 예습에 1 일 2 시간 ~ 3시간분 정도의 숙제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어할지도 모르지만,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합시다!함께 노력할 수 있는 동료가 있으니 괜찮아요!
졸업 할 무렵에는 ECC 일본어 학원에서 열심히 했던 나날들이 자신감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테스트

많으면 매일.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테스트(퀴즈)가 있습니다.
80% 이상으로 통과되고, 불합격의 경우는 복습을합니다.
학기말에는 수료 시험이 있고, 테스트 및 수료 시험 결과와 출석률로 진급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교외 학습 / 문화 체험

1학기 마다 교외 학습, 또는 문화 체험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과거에는 세계 유산 견학, 일본 전통 과자 만들기 체험, 방송국 방문등을 해 왔습니다. 학교에서 한 걸음 벗어나 평소의 수업에서는 접할 수 없는 "일본","일본어" 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